장칼뱅의 생애 > 82게시판

장칼뱅의 생애

작성일 21-06-30 12:03

페이지 정보

작성자최고관리자 조회 88회 댓글 0건

본문

장 칼뱅 (1509년 7월 10일 – 1564년 5월 27일)은 프랑스 개혁 교회 학자이자 개혁을 이끈 개혁가였다. 이는 하나님의 완전한 권력과 구원은 모두 하나님이 주신 것이라는 의견을 강조했고, 마틴 루터와 울리히 츠빙리가 시작한 엄격한 변화를 개혁주의라고 불리는 기독교 사상 중 하나인 칼뱅주의를 열었다고 한다. 현재 이러한 철학을 따르는 예배 장소는 예배당, 예배당 변경, 장로교 사원 등이 있다. 윌리엄 커닝엄은 그를 사도 바오로 다음으로 가장 영향력 있는 인물로 지목했다. 찰스 해돈 스퍼건은 더 많이 살수록 자신이 만든 틀에 대해 더 가까이 생각한다고 말했다.

칼뱅은 토론자이자 기독교 신학적 합리주의자로 많은 논쟁을 벌였고 필립 멜란통, 하인리히 불링거 등 수많은 엄격한 개혁가들과 긍정적인 편지를 교환했다. 작가로서 그는 기독교처럼 프랑스 역사와 글쓰기에 영향을 미친 기독교의 강요(1536년)를 표현했다. 게다가, 그는 다양한 성서적 설명과 종교 철학 논문을 구성했다.

그는 인본주의 법률 고문으로 가르침을 받았고, 1530년경에 로마 카톨릭 교회로 옮겨졌다. 프랑스에서 개신교에 대한 긴장감이 높아지자 그는 스위스 바젤로 도망쳐 1536년 "기독교 강요"의 주요 판을 배포했다. 비슷한 시기에 그는 제네바 출신의 프랑스인 기욤 파렐에 의해 등록되었고 제네바로 이주했고, 그곳에서 그는 시간이 지나면서 강의를 했다. 어쨌든, 시 위원회는 사건을 진행시키지 않을 것이고, 둘 다 제거되었다. 마틴 사단장의 인사로 스트라스부르로 건너가 프랑스 난민교회 목사로 변신했다. 한편, 그는 제네바에서의 변화 개발을 계속 지지했고, 마침내 1541년에 다시 환영받았고, 제네바 교회를 이끌었다.

캘빈은 돌아온 후 몇몇 도시 권력자들의 저항에도 불구하고 또 다른 형태의 예배당 정부와 오래된 갈등을 제시했다. 이 기간 동안, 스페인인 Michael Servetus가 제네바에 나타났고, 그곳에서 그는 로마 가톨릭교도와 개신교 모두에게 신성모독으로 비난 받은 삼위일체를 위해 싸웠다. 그래서 캘빈은 그를 비난했고, 시 위원회는 그를 화형에 처했다.

캘빈의 경쟁자들은 그를 지지하는 개신교 망명자들이 도시로 유입되고 또 다른 도시 모임이 모함되면서 도시에서 쫓겨났다. 칼뱅은 말년을 제네바와 유럽에서 엄격한 변화를 추진하는 데 보냈다.

청소년과 마르체 학교.

칼뱅은 1509년 7월 10일 프랑스 북부 피카르디 누아용에서 잔 르프랑과 제라드 제라드 코뱅의 둘째 아들로 태어났다.그의 진짜 이름은 Joᅩo Cobang Jehan Cauvin이다. 캔브레 호텔 주인의 어린 소녀였던 어머니는 칼뱅이 젊은 시절 세상을 떠나기 전에 칼뱅과 네 명의 다른 아이들을 데리고 나왔는데, 죽음의 이유는 분명하지 않다. 칼뱅의 아버지는 1531년 기도의 집의 법률 사무관과 교회 법정의 기록원으로 일하다가 고환적 악의 양동이를 걷어찼다. Gerard와 Jeanne Lefranc는 5명의 아이들을 가졌다. 카를로스는 로마 가톨릭 목사가 되었지만 1537년 신성모독으로 비난받았고 금지되었다. 두 번째는 칼뱅이고, 세 번째 앙투안은 칼뱅과 제네바에서 함께 칼뱅의 확고한 파트너로 기능했다. 게다가, 앙투안과 프랑수아라는 두 명의 다른 형제자매가 어린 나이에 세상을 떠났다. 레프랑의 죽음 이후, 제라드는 재혼했고 두 명의 어린 딸을 두었다. 이 둘 중 한 명은 마리라고 불린다.[3][4][주해1]

칼뱅의 첫 번째 학교는 누아르롱에 있는 청소년들의 학교 표지판인 Colge de Cappets a Noyon이었다. 12세 때 목사 서기로 임명돼 삭발한 뒤 천주교에 헌신했다. 그것은 그 당시 몽모르에 의해 지지되었다.[3]

1523년 8월, 14살의 칼뱅은 고려하기 위해 몽모레가의 젊은이들과 함께 파리로 이사했다. 칼뱅은 이전에 파리에 있는 삼촌의 집에 머물렀지만, 두 달 후에 마르쉐 대학에 정착했다.그곳에서 그는 Mathurin Cordier로부터 라틴어를 배웠다.코르디에는 아이들에게 예수님을 가장 중요하게 여겨야 한다는 것을 보여주었고 칼뱅은 코르디에가 두세 달 전에 그곳에 있었다는 사실에도 불구하고 그의 호기심을 자극했다. 그는 1562년 캘빈의 요청으로 제네바에서 계속 교육을 받았다.[5]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82검색 since 2016 | 자유게시판 | 쇼핑게시판 | 유머게시판
82검색은 네이버API와 구글API를 통해서 제공됩니다. 본 사이트의 검색결과에 대해서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본 사이트는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